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이야기/Road Bike

수원 영통 자이언트 자전거 바이크빈 입니다!

728x90

안녕하세요. 바이크빈입니다.

 

벌써 3월 중순이 되었는데요. 여려분들의 자전거는 안녕하신가요?

 

자전거는 로드, MTB(산악 자전거) 할 것 없이 보통  늦겨울~초여름, 늦여름~초겨울까지 주로 타시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추운 겨울에는 빙판길의 위험도 있고 자전거를 타는 것 자체가 바람을 맞으며 가기 때문에 너무 추우면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이고, 더운 여름에는 햇빛에서 오는 내리쬐는 열과 바닥에서 올라오는 아스팔트의 열기가 동시에 느껴지기 때문에 힘든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3월이 되면 한 해가 시작되고 본격적으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시기가 되는데요.

평일 저녁이나 주말 한강에 가 보시면 로드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을 정말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 외에 경기 북부나 경기 남부에 거주하시는 분들 모두 한강의 자전거 길을 따라서 라이딩을 하는 것 만큼 길이 잘 되어 있는 곳은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물론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목표를 채우기 위해 한강까지 라이딩을 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ㅎㅎ

 

장거리나 자전거 전용도로와 같이 포장된 길에서 라이딩을 즐기시기엔 보통 로드 자전거를 선택을 하시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MTB(산악 자전거)는 도로에서 안정감은 있지만 자체 무게가 스펙에 따라서 로드 자전거보다 2배 가까이 되는 경우가 있고, 타이어의 겉표면과 폭 또한 장시간 라이딩에는 적합하지 않아 적극적으로 추천을 드리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로드 자전거를 고를 때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가격와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자전거 외에 다른 품목에도 동일하게 해당하는 것 같은데요.

'이 세상에 싸고 좋은 것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성비가 어느 정도 받쳐줄 수는 있지만 절대적으로 가격에 맞는 제품, 서비스가 제공되기 마련입니다. 자전거의 경우도 너무 저렴한 것을 찾게 되면 변속기나 브레이크 등의 부품들도 이름 없는 저가형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한 제품들은 나중에 수리를 해야할 때도 호환되는 제품을 찾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조금 가격이 있더라도 예산에 맞춰서 어느 정도 이름있는 브랜드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자인은 아무래도 로드 자전거의 정형화된 기본 디자인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색상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블랙 색상을 좋아하고 어두운 계통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쨍한 컬러의 노란색 자전거를 추천한다면 기능이 좋아도 자전거를 쳐다볼 때마다 라이딩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그럼 가성비와 디자인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메이저 브랜드의 로드 자전거는 어떤 게 있을까요?

바로 GIANT(자이언트)가 있습니다!

 

GIANT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자전거와 자전거 관련 용품 부품을 생산하는 대만 브랜드입니다.

1972년 설립되어 자전거를 생산해 왔으며, 절대적인 사랑을 받는 카본 바이크를 생산해내며 업계 부동의 1위인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자전거 전문 브랜드, 뛰어난 가성비로 소문난 브랜드 답게 좋은 퀄리티로 인정과 신뢰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Q : 자이언트 자전거 모델 뒤에 붙는 숫자 0,1,2,3은 어떤 의미인가요?
A : 거의 전 모델에서 0~ 5에 이르는 숫자 모델표기를 볼 수가 있습니다. 숫자는 Grade, 즉 등급입니다.

예를들어 0 이 붙는 모델은 해당 모델 라인업에서 최상위 등급, 그리고 숫자가 1~5로 커질수록 동 모델에서 순차적으로 낮은 등급으로 출시됩니다.

23년 3월 기준으로 자이언트 자전거에서 출시되는 로드 자전거는 80만원 대부터 천만 원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입문용 로드 자전거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SCR 2

SCR 2는 자이언트의 엔트리 모델이면서 동시에 로드 자전거의 입문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0만 원대 후반의 가격이면서 자이언트의 가볍고 튼튼한 내구성의 프레임을 제작하는 기술이 결합되어 있으며 자전거 변속기로 유명한 브랜드인 시마노의 클라리스(2x8)구동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림 브레이크 방식으로 비용과 무게를 절감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SCR 1


SCR 2보다 한 등급 위의 모델 SCR 1입니다.

색상도 블랙에 버건디 색의 로고가 새겨져서 강렬한 인상을 풍기며, 타이어를 고정해 주는 림에는 SCR 로고가 각인되어 보다 더 공격적인 느낌을 주는 로드 자전거입니다. 120만 원대 초반으로 판매되고 있고 메인 프레임과 앞 바퀴를 연결해 주는 포크 프레임은 카본으로 제작되어 보다 가볍고 금속피로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준 모델입니다. 시마노의 소라(2x9) 구동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컨텐드 AR 4


자이언트의 본격적인 로드 자전거라고 할 수 있는 컨텐드 AR 시리즈의 AR4 모델입니다.

AR은 All Round의 약자로서 SCR 2를 비롯한 기존의 레이싱 로드 자전거보다 두꺼운 타이어 폭(25mm->32mm)을 가지고 있습니다. 접지 면적이 넓어지면서 고르지 못하거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보다 더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도와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120만 원대 후반의 가격대이며 시마노의 클라리스(2x8)구동계, 그리고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림 브레이크보다 좀 더 강한 제동력과 혹시 모를 우중 라이딩에서도 좀 더 안정적인 제동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 또한 포크 프레임은 카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자이언트의 로드 자전거를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바이크빈 쇼핑몰을 찾아주세요!

 

자이언트 - 올라운드 엔듀어런스

올라운드 엔듀어런스

www.giant-bicycles.co.kr

수원 바이크빈 문의 : 010-2816-0604